티스토리 뷰

반응형

넥플릭스 예능프로 <코리아 넘버원> 유재석/김연경/이광수 '3인방 체험' 공개

유재석, 김연경, 이광수 출연으로 화제가 됐던 넥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<코리아 넘버원> 메인 예고편 영상이 11월 25일 공개되었다. 공개된 예고편에는 이들 '3인방'이 한국의 방방곡곡을 누비며 최고 장인을 찾아 전통 노동을 한 수 배워 넘버원 제자가 되는 거라고 한다. 그들이 선보이는 유쾌하면서도 고군분투하며 값진 노동의 체험 등을 남김없이 보여 줄 예능 프로그램이다. 특히, 쪽빛 염색, 죽방 멸치 어획, 기와 만들기 등은 한국 전통문화를 이어가는 소중함과 장인의 기술을 배워가는 이들의 진지한 모습들과 쉴 새 없이 이어지는 다채로운 즐거움은 그동안 다른 프로그램에서 보지 못한 색다른 매력을 선사해 주길 기대하고 있다. '코리아 넘버원'은 '효리네 민박', '마녀사냥', '일로 만난 사이' 등을 연출한 <정효민 PD>가 맡고 있다. 이 영상은 <넥플릭스> 공식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.

1. 가족이 함께 보는 시리즈 회차별 소개

유재석, 이광수, 김연경이 한국의 방방곡곡을 찾아간다. 이유는 최고의 장인들에게 전통 노동을 한 수 배워 넘버원 제자가 되기 위해서라고 한다. 또한 3인방의 쉴 새 없이 이어지는 토크와 예측불허의 몸개그까지 더 해져 큰 웃음을 자아낸다. 여기에 전혀 예기치 못했던 이광수와 김연경의 소름 돋는 싱크로율로 남매 케미를 자랑하며 눈길을 사로잡는다.

<기와 - 장흥> 

유재석, 이광수, 김연경이 3인방이 한국 전통 지붕재인 기와 만들기에 도전한다. 과연 누가 오늘의 넘버원이 될 것인가?

<장 - 담양>

뜨거운 태양 아래 선 3인방. 한식의 기본 식재료인 장을 담그기에 앞서 주어진 과제를 완수해야 하는데. 그들은 더위와 노동의 매운맛을 견딜 수 있을까?

<갯벌 - 신안>

드넓게 펼쳐진 신안 갯벌에서 맨손으로 낙지 잡기에 나선 3인방. 그런데 발이 푹푹 빠지는 갯벌에선 제대로 걷기조차 쉽지 않은데...

<모시 - 서천>

한산 모시 짜기의 모든 것을 배워 보자. 오늘의 넘버원 자리를 노리는 광수. 하지만 식물로 옷감을 만드는 일이 만만할 리가 없다.

<죽방렴 - 남해 멸치>

근 6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전통 어로 방식 '죽방렴'. 3인방이 전통 방식으로 멸치 잡기에 도전한다. 바닷물이 차 오르기 전에 무사히 작업을 마칠 수 있을까?

<쪽빛 - 나주>

나주 쪽 밭에 도착한 3인방. 초록색 쪽에서 푸른 색소를 얻어내는 신기한 비법을 파헤쳐 본다.

<막걸리 - 부산>

500년 된 부산의 전통 양조장. 이곳에서 3인방이 전통 막걸리 제조법을 배워 본다. 그런데 제자리에서 끝없이 빙글빙글 돌기만 하라고?

<나전칠기 - 원주>

마지막 촬영 장소에 도착한 3인방. 까다롭고 정교한 나전칠기 공예를 배우기로 했는데. 그전에 옻나무 수액부터 채취하러 가 볼까?

2.넥플릭스 공식 예고편

3. 캐스팅 비하인드 스토리

 

반응형